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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속 정보/생활정보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 지각 증빙자료 활용

by 윤이:) 2023. 1. 19.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과 지각 증빙자료 활용방법에 대해 확실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출근하실 때에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갑작스런 지하철 사고나 시위 등으로 지하철이 연착되거나 지연되는 경우에 

출근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지각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 경우에 사에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받기👈


섬네일이미지

 

#1.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기준

서울교통공사 운영 구간에서 발생한 5분 이상 열차 지연 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연시간은 해당 시간대에서 발생한 최대 지연시간으로 5분 단위로 표시됩니다. 


#2.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지하철 지연증명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발급방법

지하철 역사내 역무실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 개찰구에서 나와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보통 출근길 사람이 많이 붐비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역무실 앞 발급대기 인원이 줄을 서는 상황이 발생하여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방법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받기👈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메인화면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접속 후 이용정보 - 간편지연증명서 메뉴 선택

서율교통공사 홈페이지 간편지연증명서 발급페이지

발급을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누른 뒤 출력되는 화면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바쁜 출근시간대 지하철이 지연, 연착되면 정신이 없어 지하철 지연증명서는 생각을 못할 수도 있는데요,

미리 방법을 알아 두신 후, 지하철로 인하여 지각을 하게 되었을 경우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꼭 발급을 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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