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정보/생활정보

얼리지 않고 싱싱하게 대파 보관하는 방법

by 윤이:) 2023. 4. 3.

섬네일이미지

 

대파는 오래 보관할수록 물러지고 향이 변하여 버리게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소분하여 냉동보관을 하게 되면 생파 만큼의 향과 식감이 제대로 나지 않는 단점이 있는데요, 

얼리지 않고 싱싱하게 대파 보관하는 방법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 싱싱하게 대파 보관하는 방법

  1. 물이 닿지 않은 상태에서 대파의 흰 줄기 부분과 파란 잎 부분을 서로 분리하여 잘라 주세요.
    흰 줄기 부분과 파란 잎 부분을 서로 분리하지 않고 보관하게 되면 수분 함량 차이로 인하여 한 곳이 쉽게 무르고
    상하게 됩니다.
  2. 대파의 뿌리부분은 뿌리째 모두 자르지 않고 끝에 있는 뿌리털 부분만 잘라주세요
    뿌리째 모두 자르게 되면 수분이 증발하여 신선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3. 대파의 흰 줄기부분에 있는 겉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4. 대파의 흰 줄기 부분과 파란 잎 부분을 서로 분리하여 키친타월에 감싸 주신 후 지퍼팩에 넣어주세요.
  5. 대파를 넣은 지퍼팩을 냉장실에 세로로 세워서 보관해주세요.
    위로 자라는 특성의 채소들은 세로로 세워서 보관하는 것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됩니다. 

위 방법대로 보관하시는 경우 대파 구매 후 2주 정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대파 더욱 오래 보관하는 방법

대파를 2주 이상 보관해야 하는 경우라면 잔균의 번식을 막기 위해 습기를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경우에 소금을 이용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을 이용한 방법

  1. 대파를 담을 밀폐용기를 준비해주시고 밀폐용기 제일 아래쪽에 굵은소금을 깔아주세요.
  2. 굵은소금 위에 키친타월을 깔아주세요.
  3. 물이 닿지 않은 대파의 흰 줄기 부분과 파란 잎 부분을 분리하여 잘라주신 후 흰 줄기 부분의 겉껍질은 제거해 주세요.
  4. 키친타월 위에 자른 대파를 올려 주세요
    밀폐용기 안에 대파를 가득 채우는 경우에 습기로 인하여 대파가 쉽게 무를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 여유 공간을 남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밀폐용기의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이 경우에는 세워서 보관하지 않고 그대로 눕혀서 보관해주세요. 

위 방법을 통하여 대파를 보관하면 1달 정도 신선하게 대파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사용하고 남은 대파는 소분하여 냉동보관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엔 생파의 향과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위 두 가지 방법으로 얼리지 않고 신선하게 대파를 보관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대파를 오래 보관하실 때에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